세인트죠지 의과대학, 최초로 4월 학기 학생 모집

SGU 졸업생 2만여 명은 의사, 수의사, 과학자, 공공 의료 및 사업 전문가로서 전 세계에서 활약

입력시간 : 2020-01-23 11:37:14 , 최종수정 : 2020-01-23 12:00:51, 이동현 기자

세이트죠지 의과대학이 4월 봄 학기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미지 : SGU 홈페이지)


세인트죠지 의과대학(St. George'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이하 SGU)이 학생들이 4월에 의학 학위 과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봄 학기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23일 발표했다.


SGU의 부학장인 리처드 리보위츠(Richard Liebowitz) 박사는 “SGU는 의학 교육의 리더로서 새 4월 학기를 통해 세계 최고의 교육 경험을 전 세계의 더 많은 학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는 이번 봄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더 유연한 의학 교육 과정을 경험하기 위해 캠퍼스로 찾아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4월 학기에 입학하는 학생은 엄격한 의대 분위기에 적응하도록 도와줄 친밀한 학습 공동체에 참여하게 된다. 4월 학기 학생들은 1월과 8월에 입학하는 학생과 동일하게 모든 교내 지원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학기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최초로 4월 학기 입학 장학금을 받으며 기타 능력 및 필요에 기반한 장학금 수여 대상에도 포함된다.


4월 입학생에게는 1월 입학생과 마찬가지로 미국 의사 자격시험 1단계와 2단계를 준비할 때 추가 준비 시간이 주어진다. 레지던트를 준비하는 기간도 더 길다. 또한 더 많은 선택 과목 및 전문 과목을 수강할 기회를 얻어 매칭 과정 이전에 레지던트 프로그램 관리자를 더 자주 만날 수도 있다.


SGU는 면허를 취득한 의사를 미국 의료계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공급하는 학교다. 2019년 SGU 졸업생은 미국 42개 주와 워싱턴DC의 서로 다른 18개 전문 분야에서 레지던트 프로그램에 매칭되었다.


리보위츠 박사는 “SGU는 일반적인 배경은 물론 일반적이지 않은 배경을 지닌 의사 지망생 모두가 의대에 더 접근하기 쉽게 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새로운 학생들이 의사의 꿈을 꾸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세인트죠지 의과대학 개요

1976년 설립된 세인트죠지 의과대학(SGU)은 국제 교육의 중심지로서 140개 국가로부터 학생과 교수진을 서인도제도 카리브해의 그레나다로 유치하고 있다. 세인트죠지 의과대학은 의대 학생들에게 그레나다 또는 영국에서 의학 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어디에서 시작하든 동일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SGU의 미래 의사들이 탄탄한 기반을 쌓게 해 준다. SGU의 졸업생 2만여 명은 의사, 수의사, 과학자, 공공 의료 및 사업 전문가로서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대다수는 미국에서 의술을 펼치고 있다. 


SGU 전경 (이미지 : SGU 홈페이지)


SGU는 국제 의대로서 다양한 배경을 지닌 학생들이 의대에 진학할 수 있는 거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장학금도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생은 6년에서 7년 만에 학위 과정을 이수하고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생은 각자의 배경에 따라 4년에서 5년 사이에 학위 과정을 마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학생은 MCAT 시험 의무를 면제받는다. 미국에 두 번째로 많은 의사를 배출하는 학교인 SGU는 학생들에게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섬 환경과 설비가 잘 갖춰진 캠퍼스,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로 꼽히고 있다.


* 웹사이트 : https://www.sgu.edu/international/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야호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