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파리 퇴치방법

음식,과일 보관 관리 철저

과일의 당분 이용 덫을 만들기

입력시간 : 2019-10-10 20:57:27 , 최종수정 : 2019-10-15 20:55:53, 김태봉 기자

집안 파리,초파리 없애는 방법

 

방충망을 달고 현관문에 모기장을 설치하고 온갖 외부 침입을 막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작은 초파리나 파리의 침입을 막지는 못한다. 더구나 집안에 음식물 보관 상태가 안좋을, 경우 싱크대에 음식을 방치할 경우는 더욱 심하다.

아주 간단한 해충 퇴치방법이 있다.

 

Tip1.깔때기 덫

준비물: 1L 정도 크기병이나 플라스틱병, 일반종이, 먹고남은 과일찌꺼기 혹은 꿀 (단 음식).

-과일찌꺼기나 시럽,꿀을 병의 바닥에 잘게 잘라서 넣거나 얇게 부어준다.

-종이를 원뿔형태로 접어 고정 시킨 후 병 뚜껑에 설치한다.

-싱크대나 음식이 있는 근처에 놓아두면 된다.

 

Tip2 그릇 혹은 용기 덫

음식물 담는 적당한 크기의 플라스틱 그릇을 준비하고 여기에 찌꺼기 과일 혹은 달달한 액체(음료수,설탕물,꿀물등)를 바닥에 놓거나, 부어준다. 그리고 얇은 비닐로 입구를 봉한다. 비닐을 작은 포크나 이쑤시개크기의 구멍을 몇 개 뚫어준다.

이때 구멍은 초파리 크기를 참조한다. 완전성숙 초파리 크기도 0.5mm 이하정도.

 

예방법

집안의 초파리로부터 음식을 보호하려면 음식이나 과일의 잘 보관해야한다.

과일의 경우

-베리,포도,딸기의 경우는 바로 냉장 보관하고 가급적 짧은 시일에 먹는 것이 좋다.

-감귤,오렌지,귤등은 수확 후 더 이상 익지않으므로 냉장 보과하면 최대 2주이상 보관이 가능하다.

-멜론,아보카도,망고등은 실온에서 보관 가능하나 다 익었다면 냉장고에 넣어두면 좀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바나나는 상온에서 빠르게 익게되므로 껍질이 갈변색되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내용물은 좀 더 오래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식초류도 좋으나 집안에 냄새가 문제이므로 권장하기 어렵다.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