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서울, 소셜환경게임 RACEUP! 10월 5일 '혁신파크'에서 개최

입력시간 : 2019-09-19 13:43:07 , 최종수정 : 2019-09-23 11:13:47, 배다영 기자



 2019 제 8회 RACEUP이 서울 혁신파크에서 상상-플레이그라운드 위크 프로그램으로 공식 개최된다.

본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호스팅하며 서울특별시 서울혁신파크에서 후원한다.

 10월 5일 토요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혁신파크 내 혁신광장 사이트에서 개최되며, 소셜환경게임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과 분야의 시민, 가족, 학생 단위 팀들이 참여할 수 있다.

 RACEUP!-서울자원레이스 2019 창의환경 메이커대회는 가정,학교 단위의 일회성 부산물 자원으로 무동력 자동차를 자유제작하고, 15m 트랙에서 경쟁레이스를 펼치는 소셜환경게임으로서 쓰레기에 대한 소셜게임을 통한 문제해결 이라는 글로벌 자원순환 프로토콜을 공유한다.

 본 대회는 친환경 그린룰 규정아래 시행된다. 참가자 전원은 가정 및 학교 생활의 재사용 자원을 제작소재로 사용해야하며, 제작과정에서는 본드, 순간접착제, 테이프 등 유해성 접착제를 쓸 수 없다. 그리고 경기후의 소재별 분리수거 과정도 대회의 일부로 진행한다.

 RACEUP!은 도입가능한 하나의 소셜게임 모듈로서, 사용이 다한 자원의 새로운 사회적 활용 프레임을 도시컨텍스트에 제공한다. 이타서울은 RACEUP!을 통한 일회성 자원의 재사용과 환경교육, 메이커활동 등의 시민사회 프로그램이 기관 및 단체,학교들의 주도적인 공공 공유로서 확산되고 우리사회가 지속할 수 있는 환경프로그램으로서의 스케일업을 목표로 한다.


 RACEUP!의 자세한 내용은 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예약사이트에서 예약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RACEUP!은 종전과 달리 무료 신청 후 자율 기부금으로 참여 가능 하며, 기부금은 소외된 이웃에 전달될 예정으로 참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 가능하다.


- RACEUP 공식 홈페이지

  http://raceup.cc


- 예약페이지

  http://bitly.kr/CiRIgcY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다영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