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서 청렴동아리, 청렴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예천경찰서(서장 박재석)

입력시간 : 2019-09-11 08:18:21 , 최종수정 : 2019-09-11 08:18:21, 이동훈 기자
청렴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청렴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예천경찰서(서장 박재석) 청렴동아리(푸름회)에서는 경찰서 현관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청렴하고 깨끗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물 안주고 안받기”운동 캠페인을 실시 했다.


청렴동아리 회원들은 출근하는 직원 대상으로 출근길 숙취운전 금지와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부정청탁금지법 교육 자료와 음료수를 나누어 주면서 의무위반 예방 동참을 유도했다.



부정청탁급지법(김영란법) 시행 이전까지만 해도 우리 정서상 명절에 주고받는 선물은 우리민족의 오랜 미풍양속이라 여겨 공직사회에서도 자연스럽게 선물을 주고받기도 하였으나 이제는 찾아볼수 없게 되었다.


또한 예천서에서는 청렴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 구내식당 휴무일을 “각자내기의 날”로 정하여 사무실에서 출발하기 이전에 점심식사 값 각출하여 부담 없는 점심식사 자리가 되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가고 있다.


예천경찰서장은 청렴은 공직자부터 실천해야 한다. 특히 청렴동아리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우리 경찰서의 청렴의식 향상과 의무위반 예방에 주도적 역할을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