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0 대입 수시 진학지도 및 대입정보설명회 개최

진학지도 역량 강화 및 맞춤형 진학상담 지원을 위한 교사 대상 설명회

입력시간 : 2019-06-26 16:15:26 , 최종수정 : 2019-06-26 16:17:01, 안성연 기자

[미디어마실 / 안성연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공업고등학교 창의관 2층 대강당 및 교육연구정보원 소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진학업무 담당 교사 3천200여 명(연인원 기준)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수시 진학지도 및 대입정보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현장 중심 맞춤형 진학지도 설명회로 고교 진학업무 담당 교사들의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고교―대학 간 진학 정보 교류를 통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학지도 설명회(6월 28일, 7월 8∼9일)에서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가 ▲2020 대입 수시 특징 및 전형별 지원전략 ▲진로희망에 따른 계열별 진학지도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진학상담 실제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등에 대해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교육 기관의 내실 있는 진학지도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진로 맞춤형 정보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음악, 미술, 체육 관련 진학지도 설명회를 별도 운영한다.

또한 중하위권 학생들이 진학지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수도권 및 지방대학의 특성화학과를 소개하고 학생 진로희망에 따른 전문대학교 및 특성화고 졸업자 및 재직자 전형 지원전략도 다룰 예정이다.


대학 초청 대입정보설명회(7월 1∼5일)에서는 전년도 서울 학생들의 수시 지원 경향을 고려하여 30개 대학(전문대학교육협의회 포함)을 선정하고 해당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전년도 수시 결과 및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기준 및 합격 사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현장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생 특성에 따른 전형별 지원전략을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울러 '2020 대입 수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5종)'을 개발하여 서울 관내 고등학교와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중 보급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에는 '2020 대입 수시 대비'를 위한 전형별·대학별 세부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교사 대상 설명회 관련 자료와 '고3 진학지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 정보센터(www.jinhak.or.kr)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진학담당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하여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식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고교-대학 연계 사업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올바른 이해와 이를 통한 학교 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