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료로 운영되는 영국 공영방송 BBC

영국의 공영 방송사이다

시사 프로그램을 텔레비전과 라디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

영국에 2만 6천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입력시간 : 2018-12-30 21:56:58 , 최종수정 : 2018-12-30 21:56:58, 남궁문 기자

출처 : ​통역알바 http://www.tongyekalba.com/

 

수신료로 운영되는 영국 공영방송 BBC

 

영국방송공사 또는 BBC(영어: 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 브리티시 브로드캐스팅 코퍼레이션)는 영국의 공영 방송사이다.

 

채널은 BBC1, BBC2, BBC3, BBC4, CBBC, Ceebeebies, BBC News, BBC Parliament, BBC World로 나뉘어 있다. BBC의 주력 방영 서비스 BBC OneBBC Two, BBC 라디오 1, 2, 3, 4 그리고 5 라이브는 아날로그 주파수로 송신하며 나머지 채널들은 디지털로 송신한다. BBC Parliament는 영국의 유일한 정치 전문 채널이다. 시사 프로그램을 텔레비전과 라디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한다.

 

BBC는 다큐멘터리로 유명하다. 과학, 역사, 사회, 물리, 지구과학, 고생물학을 주제로 한 수많은 다큐멘터리가 BBC에서 제작되었으며 다큐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정확성과 풍부한 장르 및 영상들로 인해 현재 BBC 다큐는 수많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태다(시청률이 50%가 넘은 경우도 무궁무진하며 대한민국의 KBS 1TV에서 방송되는 동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동물의 왕국도 BBC에서 영상을 많이 참고하고 있다).

 

영국에 26천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1년 예산만 해도 약 40억 파운드가 넘는다.

 

BBC의 영국 국내 방송은 상업 광고가 존재하지 않으며, 수신료와 프로그램 판매만으로 수익을 얻는다. 이는 다른 국가 공영방송과 달리 프로그램 제작은 물론 자체 송출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마가렛 대처 총리가 BBC에 상업광고를 도입하려고 했으나, 경영위원회의 강력한 반발로 무산된 적이 있다.

 

수신료(license fees)2012년 기준으로 컬러 텔레비전은 연간 145.50파운드씩, 흑백 텔레비전은 연간 49파운드씩 받는다. 이 비용은 201041일 이후 현재까지 동결되어 있다. 수신료 지불은 각 서비스마다 별도로 하게 되며 텔레비전 (컬러 기준)은 가구당 한달 7.96파운드, 라디오는 가구당 한달 2.11파운드,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가구당 한달 0.66파운드, 이외 서비스는 가구당 한달 1.40파운드를 지불해야 한다.


Copyrights ⓒ 미디어마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